티스토리 뷰
목차
대구에는 유명한 3대 통닭집이 있었습니다. 원주통닭, 뉴욕통닭, 진주통닭이 바로 그 3대를 이루며 대구 통닭의 계보를 지켜오던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남문시장 진주통닭이 갑자기 폐업을 했습니다. 그곳을 찾았다가 깜짝 놀라 소식을 남깁니다.
원주통닭은 대구백화점 본점 근처에서, 뉴욕통닭도 동아백화점 쇼핑점 옆골목 염매시장 앞에서 여전히 성업 중입니다.
며느리도 몰랐던 진주통닭 폐업소식
오랜만에 대구에 와서 남문시장 옛날통닭 맛집인 진주통닭을 찾아갔었습니다. 그런데 입구부터 뭔가 쎄~~~한 느낌! 배달이나 포장을 위해 사람들이 수시로 들락거리고 긴 웨이팅으로 늘 붐비던 진주통닭집 입구가 예전과 달리 휑해 보였습니다.
뭔가 이상해서 달려갔더니 진주통닭이 있던 자리가 없어지고 새로운 건물이 한창 올라가고 있었어요. 멍~하게 쳐다보다가 옆집 식당 앞에 앉아계신 아주머니를 발견하고 여쭤보았습니다.
"저 건물 짓는다고 비워주고 나갔어요."
"그럼 어디로 갔는지 아세요?"
"아직 새로운 장소를 못 찾아서 영업 못하고 있다나 봐~"
기사로 보는 대구3대 통닭집 소개
추억의 맛집, 사라진 진주통닭
옛날통닭이 생각날 때면 찾아가던 곳인데... 그날도 몇 사람이 다녀가면서 물었던 모양인 듯합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던 곳인데 영업종료 안내라도 붙여두었으면 싶었지만 건축물이 신축되고 있었던지라 그럴 수가 없었나 봅니다. 그리고 어디로 갈지 알 수 없으니 알릴 수도 없었겠지요.
어쩔 수 없이 식당을 비우며 그분들도 답답했을까! 알려주던 아주머니 말씀에 의하면 장사를 계속하실 것 같고 장소를 찾고 있다고는 하셨어요. 그래서 남문시장 근처에 가면 자꾸 그 자리를 찾아보게 됩니다. 소식을 알게 되면 글 올릴게요.
다시 찾아간 남문시장 진주통닭이 있던 자리엔 새로운 건물이 들어섰고 새마을금고가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대구 3대 통닭집이라더니 이제 2대 집만 남은 건가...
소식을 알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