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4 대구로페이 개시

     

    지난해 예산소진으로 중단한 대구 지역화폐인 '대구로페이'가 2월 1일부터 다시 판매를 시작합니다. 2024년의 대구로페이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대구로페이 판매기간

     

    2024년 대구로페이는 2월 1일 0시 15분부터 판매를 재개합니다. 지속되는 고물가 속에 코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로 한숨이 깊어진 시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당초보다 계획을 앞당겨 설 명전 이전에 발행을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금년도 대구로페이 발행한도는 3000억원이며, 이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판매를 중단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하반기로 갈수록 월초에 바로 충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할인율과 개인별 한도

    2024년  '대구로페이'의 할인율은 7% 이며, 개인별 월 사용 할인한도는 30만원으로 축소되었습니다. 정부지원금이 축소되어 지난해 50만 원까지 지원되던 할인 한도액을 30만 원으로 조정하였다고 합니다.

     

     

    사용방법

    대구로페이는 대구은행 아이엠샵앱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앱사용에 불편을 느끼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등록자 중 희망하시는 분은 한해 대구은행에서 플라스틱 실물카드 발급도 가능합니다.

     

    추가할인 혜택

    대구시가 운영하는 지역생활플랫폼인 '대구로'앱에서 배달, 택시 등을 이용하면 추가로 5%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 이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하세요.

     

    반응형